'2018/11'에 해당되는 글 1건

알리발(호환패드:짭) 스위치 스플래툰2 프로콘을 소개한다.


구매 링크 : 여기

배송기간 : 10월 27일주문 11/2선적 11/8일 도착


정품과의 차이점 : 가속도센서, 자이로센서, NFC 없음


Joy-Con과 달리 십자버튼이 있고 L/R 분리 기능 및 IR 카메라만 없을 뿐 무선 Bluetooth 3.0, HD 진동, 가속도 센서, 자이로 센서 등Joy-Con의 주요 기능은 대부분 들어가있어[2] Joy-Con 없이 Pro 컨트롤러만으로도 쾌적한 게이밍이 가능하다.


몇가지 기능이 빠진것 외에는 정품 컨트롤러 대비 충실하게 만들어져 있다.

플라스틱 만듦새도 묵직하고 매끈한게 허접한 싸구려는 아닌듯 싶다.

앞서 위유 호환패드도 괜찮았다고 생각했는데 스위치 버전도 예외는 아닌듯 싶다.


내용물은 패드본체, USB C형 케이블, 설명서가 전부이다. 서비스로 실리콘 커버가 있으나 판매자 마다 지급 여부가 다를듯 하다. 다만, USB C 케이블은 56K저항이 있는 케이블인지 확인은 어렵겠다. 특히 스위치의 PD충전시 문제가 없을지는 판단하기 어렵다.


정품과의 비교는 여기를 참조하기 바란다.



메뉴얼도 간단하지만 꽤 충실한 편이다. 


페어링은 설명서대로 USB로 연결한 후 스위치 메뉴에서 프로컨트롤러 ON후 리셋버튼으로 페어링 해주면 된다.


설명서대로라면 원래는 독에 USB로 연결해 주어야 하지만, 갤럭시S8에 포함된 젠더를 이용해 스위치에 바로 연결해도 페어링이 가능하다.



충전 LED는 완충시 꺼진다.



한가지 의외인것은, 정품도 동일한지는 모르겠으나 PC에 유선으로 연결하면 XBOX360패드로 인식한다. 블루투스 기능이 있기에 PC와 블루투스로 연결하면 사용이 가능하지 않을까 의심된다.



단점이라면 삭제(?)된 기능외에 복제에 충실했는지 정품의 결함까지 그대로 복제했다는 것. 썸스틱 갈림은 모르겠으나, 방향키 눌림은 정품과 동일하다. (이런건 안따라 해도 되는데 말이지)

정품 결함은 아래 동영상을 참조하기 바람. 아마도 같은 방법으로 해결이 가능하겠지?



위유 호환패드와 함께



블로그 이미지

C백수

낙서장 같은 곳. (07.01.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