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년 10월경 본가 거실등이 너무 낡아서 교체해드렸다.

근래 가보니 2등중 한개만 들어온다. 

귀가후 급하게 쿠X에 로X배송으로 주문하고 물건을 받았다. 옥X,지마X 보다 더 싼데다 무배에 익일배송이라 어쩔 수 없었다. 일단 다음날 등기구를 통째로 바꿔 원복 해두고, 고장난 등기구를 열어 봤더니 역시나 안정기가 고장난 상태였다. 보통 LED 안정기는 1년~5년내로 고장이 난다 한다. 특히 KS, KC 인증이 따로 있어 같은 제품으로 대체하는게 좋다.

안정기를 교체하려면 동일한 제품을 구해야 하는데 시중(오픈마켓)에서는 동일한 제품을 구할 수 없었다.

안정기 물어본다고 여기저기 문의 남겨두고 회신은 받았으나 동일한 제품보다는 스펙 범위에 드는 제품을 추천해 주었다.

 

하지만, 당연한 이야기지만 코콤에 먼저 연락을 했어야 했다.

코콤 지역대리점에 전화를 했는데 힘들었는지 헉헉대는 여직원 응대를 받았는데, 부품은 취급하지 않는다고 한다.

 

1577-0051 A/S 대표번호 (통합 고객센터)  평일 오전 9시~오후6시 에 전화했다. 3~4번 정도 시도해서 통화가 됐다. 사람이 있긴 있구나..첨엔 3번으로 했지만 1번으로 통화 성공. 상담원은 고객센터라 부품 취급등의 내용은 해당 부서에 연결해 준다고 했다. 잠시 후 낯선번호로 전화가 왔고 담당직원을 통해 부품 취급점을 알게 되었다.

 

123몰 :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http://naver.me/GGuRf294

 

123몰 :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팔도 특산품, LED조명, 홈.IOT LED부품 온라인 쇼핑몰-모아넷(123몰)

smartstore.naver.com

이제 여기서 안정기 사서 고칠 예정이다. 아직 주문 안함.

이거 광고 아니고 안정기 하나 찾느라 시간을 허비해서 쉽게 가시라고 공유함.

첨부터 고객센터 전화해 물어볼걸 그랬다. 상담원이 적절하게 조치해줘서 마무리가 잘 될 듯 싶다.

블로그 이미지

C백수

낙서장 같은 곳. (07.01.30)

,